생생정보통 가물치오골계탕 식당 위치 제기동 우와한식당 예약방법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
매일 평일 저녁에 방송되는 KBS 2TV ‘생생정보통’은 시청자들의 저녁시간을 풍성하게 만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새로운 정보와 다양한 코너를 통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우와한 식당’ 코너를 통해 보양식인 가물치 오골계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보양식의 최고봉을 만나볼 기회라고 합니다.
생생정보통 가물치오골계탕의 식당 위치, 예약 방법 등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서 꼭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생정보통 가물치오골계탕 이름과 위치
가물치는 민물고기 중에서 가장 영양이 풍부한 생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가물치는 육식성이며 늪지대에서 사는 특성상 흙내와 비린내가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 식당은 이런 비린내가 전혀 없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매일 아침마다 직접 선별하여 가물치를 구매하며, 크기는 반드시 큰 것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작은 가물치는 맛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약효도 없다고 하는데요. 최소 2kg 이상의 가물치를 사용해야 진한 국물 맛이 난다고 합니다.
가물치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손질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제일 먼저 피를 제거하고, 비린내를 완벽하게 잡기 위해 쑥가루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팔각으로 우린 물로 남은 냄새를 제거하며, 이렇게 손질한 가물치는 전혀 비린내가 나지 않고 오히려 담백한 맛이 더해진다고 합니다.
생생정보통 가물치오골계탕 식당 이름은 우와한 식당이며 식당 위치와 예약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생생정보통 가물치오골계탕 후기
여기에서는 보양식 재료 중 최고인 오골계를 사용해 최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한약재를 넣어 만들어 건강 이상의 효과를 느끼게 합니다. 또한, 매일 근처의 경동시장에서 직접 식재료를 구매해 음식을 만드는데, 이는 보양식 재료로 최상의 품질을 고집하기 때문입니다.
반찬은 조촐하지만 필요한 것들만 잘 나옵니다. 빠가 메기매운탕, 참게 메기매운탕 등 다양한 메뉴들도 있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혼자 가게 된다면 어탕도 맛있어 보입니다. 단, 가물치오골계탕은 기본 4~5인부터 주문 가능하니, 여러 명이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물치와 오골계는 다른 생선과 육류보다 풍부한 단백질이 많습니다. 단백질은 체력과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은 영양소입니다. 또한, 가물치는 부종을 빼는 데 좋은 효과가 있으며, 소화가 잘되는 오골계는 보호식으로도 많이 찾는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