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청약 25만원 청약저축 청약통장 25만원 언제부터? 해지방법까지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하세요 ▼
청약통장은 지금까지 월 최대 10만 원까지만 인정되었으며, 대부분의 청약 당첨선인 약 1,500만 원에 도달하는 데 12년이나 걸리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국토교통부에서는 청약통장의 월 인정금액을 최대 25만 원까지 상향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택청약 25만원 청약저축 청약통장 25만원 언제부터? 가능한건지 그리고 해지방법까지 한눈에 쉽고 빠르게 정리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약통장 25만원 언제부터
주택청약 25만원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개편안을 통해 주택 가격이 크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주택 구입 자금도 상승하여 청약통장 납입 인정 금액도 25만 원으로 늘린다고 했습니다.
정확히 2024년 11월 1일부터 청약저축 25만 원까지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청약통장 25만 원을 원하시면 11월 1일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 전환하기
기존에는 청약예금, 청약부금, 청약저축으로 종류가 다양했지만 이제는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이 가능하게 됩니다.
청약예금, 청약부금, 청약저축에 따라 주택 유형을 나누었던 통장이었습니다만,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으로 통합함으로써 다양한 주택 유형에 청약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가입하신 분들은 2024년 11월 1일부터 청약예금, 청약부금, 청약저축 통장을 해지한 뒤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에 가입하시면 기존 납입실적도 인정됩니다.
주택청약 신청은 청약홈 앱이나 공식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택청약 25만원 해야되나?
주택청약 인정금액이 10만원에서 25만원으로 상승했지만, 추가로 15만원을 더 넣어야 하는 것이 많은 분들에게는 어쩌면 부담으로 다가올 수 있는 금액입니다.
청약저축 25만원을 통해 금액을 올려도 거의 10년 동안 저축을 해야 그나마 당첨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목돈이 10년 정도 통장에 묶여있다고 보시면 되기 때문에 고민이 되실 수 있습니다.
청약통장 해지는 청약통장을 개설한 은행을 통해서 해지할 수 있지만, 해지하는 순간 청약 통장 적금을 진행했던 모든 효력이 사라지기 때문에 돈이 필요하다면 해지하지 말고 청약통장 담보대출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택청약 25만원 대응방법
매달 25만원이라는 금액이 부담스러울 수는 있지만, 만약 본인의 연봉이 7,000만원 이하이면서 동시에 평생 무주택자라면 청약통장 25만원은 진행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결국 내가 살 집 하나는 있어야 하며, 그로 인해 청약이라는 제도는 내 집 마련의 유일한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청약통장 25만원을 저축하는 도중에 돈이 필요하시면 절대로 해지하지 마시고 청약통장 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저렴한 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청약통장 효력에도 지장이 없기 때문에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에 따라 청약통장 계획이 조금 달라지게 되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주택(공공분양)
- 인·허가 및 면허신청
- 공증·보증
- 보상 청구
- 계약·사업신청
- 경력 증명
민영주택(민간분양)
- 인·허가 및 면허신청
- 공증·보증
- 보상 청구
- 계약·사업신청
- 경력 증명
자주묻는 질문
청약통장에 25만원을 매월 납입해야 하나요?
청약통장에는 반드시 매월 25만원씩 납입할 필요는 없지만 최대 인정금액이 25만원이기 때문에 25만원을 납입하는게 청약 당첨확률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25만원을 납입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25만원을 정기적으로 납입하면 청약 가점제에서 유리합니다.
25만원 이상 납입해도 되나요?
월 5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지만 인정금액은 25만원까지만 인정됩니다.